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에디터는 오늘 2024년 첫 호떡과 붕어빵을 먹었답니다. 2024년이 이제 100일도 남지 않았어요. 연말에는 다들 어디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예정이신가요? 아직 미쳐 정하지 못하셨다면, 남은 올해를 알차고 풍성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주도 가지레터가 다양한 지역 소식 전달드립니다.
🧘♂️ 오늘의 명언
2024년 10월 30일 수요일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 |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나를 파괴시키지 못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나를 강하게 만들 뿐이다."
(프레드리히 니체)
📰 금주 가지뉴스
가지뉴스는 숨겨진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 뉴스를 선정해 소개드리는 코너입니다. 케이블TV방송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의 영상 뉴스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몇 달 전, 한 인기 연예인의 출국길을 보러 방문했던 많은 인파로 인해 공항이 아수라장이 된 적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경호 업체와 많은 공항 직원이 교통정리에 나섰지만, 안전하게 대응을 하지 못했어요. 이에 대해 공항은 이런 사태를 막기 위해 유명인에게 별도의 출입 통로를 개방한다고 밝혔는데요.
인천공항의 발표 직후 진행된 국정감사에서는 유명인에 대한 기준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고, 이는 일반인이 보기에 특혜로 보일 수 있다는 주장이 오갔습니다. 이와 더불어 부정적인 여론까지 오가서 그런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결국 시행 하루 전 이 절차를 시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은 해당 논쟁에 대해 어떤 반응이신가요? 다양한 시각에서 찬반 의견이 크게 갈릴 만큼 핫했던 금주 가지뉴스였습니다.